티스토리 뷰

지난 몇년간 코로나 영향으로 대부분의 축제가 취소 됐었는데 올해는 오랜만에 꽃축제를 구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서귀포를 시작으로 3월 말부터 4월초까지는 벚꽃 축제의 시기로 전국이 화사할 듯합니다.

다만, 오랜만에 열리는 만큼 어느때보다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민국에 많은 지역에서 벚꽃 축제가 개최되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3곳 여의도, 진해, 쌍계사 벚꽃 축제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벚꽃 개화시기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

서울 최대의 벚꽃 축제 일정입니다. 한강 주변 둘레길에는 제주도 원산지 왕벚나무 1.886주와 진달래, 개나리 등 13종 약 9만주의 봄꽃이 아름다운 모습을 선보입니다. 2005년 제1회 한강 여의도 벚꽃 축제'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기본 일정이 있으나 벚꽃개화 및 낙화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봄꽃길 내 전동킥보드나 자전거의 주행이 금지 됩니다.

 

: 2023.4.4(화) ~4.9(일) 6일간 [교통통제 4.3(월)~4.10(월)]

장소 : 여의서로(서강대교 남단 ~ 여의2교 입구) / 여의서로 하부 한강공원 국회축구장

입장료 : 무료

오시는 길 : 여의나루역 2번출구 / 국회의사당역 1번 출구

2023벛꽃

경남 진해 군항제 

대한민국 대표 벚꽃축제 중 한 곳입니다. 36만 그루 벚나무가 축제 기간동안 도시 전체가 벚꽃 천국이지만 그중에서도 '로망스다리' 일때 여좌천 1.5km구간은 최고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경화역 철길 따라 아름드리 벚나무에서 새하얀 꽃비는 낭만 그 자체입니다. 안민고개의 십리벚꽃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일품이며, 진해탑에 올라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100여 년 전 근대건축물과 벚꽃 군락이 어우러진 도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기간 : 2023.3.25(토)~4.3(월) 10일간  [3.24 전야제]

장소 : 창원시 진해구 진해루 및 중원로터리 등 일원

입장료 : 무료

행사내용 : 2023 진행 군악의장 페스티벌, 버스킹, 진해루 해상불꽃쇼, 퍼레이드, 전야제등

 

이미지출처 : 창원시

 

쌍계사 화개장터 벚꽃 축제

구례에서 하동으로 이어지는 섬진강변, 그 길목에는 전라도와 경상도를 이어주는 화개장터가 있습니다.

예전의 북적대던 모습은 찾기 힘들지만 벚나무들이 일제히 꽃망울을 터뜨려서 4월이 되면 전국 각지의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곳입니다. '십리벚꽃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 초입까지의 아름다운 벚꽃 길입니다.

이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들어가는 구간으로 50~100년 수령의 1,100여 그루의 벚나무가 도로 양편에 자라 새하얀 벚꽃터널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길은 사랑하는 연인이 데이트를 즐기고, 어린아이를 안은 젊은 부부와 중년 부부도 많이 있습니다. 벚꽃축제가 열리는 화개장터에는 지역 주민들이 재배한 각종 농산물과 봄나물, 섬진강 대표 음식인 은어회, 재첩국 등 먹거리와 다양한 행사들을 볼수 있습니다. 

 

기간 : 2023.3.31(금) ~ 4.2(목) 7일간

장소 : 화개 그린나래 광장 일원(화개면 탑리 576 일원)

입장료 : 무료

 

하동 십리벚꽃길 실시간보기 (이미지 클릭)

이미지출처 : 하동군

 

반응형